[단독]”소련 이후 최대 성과” 러 백신, 녹십자서도 만든다

출처

중앙일보

링크

https://news.v.daum.net/v/20210208010047961

요약

러시아가 자국이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를 한국에서 추가로 위탁생산(CMO)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국내 제약사 중에서 GC녹십자(녹십자)와 공급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7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스푸트니크V 개발을 지원한 러시아직접투자펀드(RDIF)는 한국에서 이 백신을 추가 생산할 업체를 찾는 중이다.

세계 각국에서 스푸트니크V를 도입 의사를 밝히고 있어서다. 스푸트니크V는 지난해부터 한국코러스 춘천공장에서 CMO 중이다. 생산 규모는 연간 1억5000만 도즈로 이 물량은 전량 중동지역에 공급된다. 랜싯 최신호에 따르면 스푸트니크V를 1만9866명에게 1·2차 접종한 결과 면역 효과가 91.6%로 확인됐다.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2~8℃의 상온 유통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느낌

이번에 러시아에서 만든 백신이 소련 이후 최대의 성과라는 점이 놀랍기도 했고, 기사를 읽어보며 백신에 여러 장점이 있는 것 같아 한국에서 이 백신을 추가 생산하는 것이 우리에게 이익을 가져올 것 같았다. 또한 더 백신의 효과가 증명된다면 우리도 이 백신을 접종하는 방안도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Author: swj1126